이유가 어찌 되었건 중년연애를 하고자 하는 지금 자식들이 반대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의 아버지나 어머니이기 이전에 한 남자 또는 한 여자로서의 연애를 시작하는데 여간 고민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를 넘어 결혼까지 생각하는 경우
통상적인 연애 수준이 아니라, 결혼을 생각한다면 이것은 정말 큰 일이며, 여러 번 깊게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결혼은 집안과 집안이 결합하여 가족이라는 새로운 틀을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완전 생판 남이 결혼을 해서 새로운 부모가 된다는 사실은 정말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는 한 누구에게든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 쉽지 않다는 것은 나쁘다와 같은 감정적 수준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냥 새로운 인연과 결혼을 통해 상대방에게 법적이고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확약해주고 싶은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자식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자식들 입장에서 새롭게 맞이하는 사람을 대체 뭐라고 불러야 할지, 어떻게 대해야 할지, 어느 정도까지 신경을 써야 하고 어느 범위까지 예의를 차려야 되는지 등등 크고 작은 고민이 무한대로 늘어날 것입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새로 들일 사람의 집안의 가족과는 어떻게 지내야 할 것이며, 과연 갈등이 없이 잘 지낼 수 있을지도 먹구름일 것입니다. 결혼을 생각하는 당신의 연인이 이 부분까지 생각할지 아닐지 알 수 없지만, 우리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벌어지는 세상입니다. 친분이 있는 지인의 이야기인데, 서로의 아들 딸이 눈이 맞아 정말 그 관계가 복잡하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최악의 상황까지 치달은 경우도 있습니다. 무슨 일간지 괴담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가 아니라 충분히 발생 가능한 이야기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결혼을 생각한다면 아무리 장성한 자식과 분가를 했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이야기를 나누고 고심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속할 재산이 많은 경우
많고 적음의 기준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적용될 수 없지만, 최소한 비빌 언덕이 있어 보인다고 생각될 정도라면 이슈가 될 수 있습니다. 무슨 TV드라마 사랑과 전쟁에나 나올법한 철 지난 이야기를 들고 나오냐고 할 수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 다 똑같고, 생각하는 것은 특정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큰 돈, 땅, 아파트, 금괴 등등이 있고 자식들이 어느 정도 알고 있다면, 당신과 만나고 있는 인연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물론 당신의 연인이 이런 부분들과 전혀 무관하게 압도적인 부를 가지고 있다면 다른 이야기지만, 여러분이 이 글을 보고 있다면 필시 무엇인가 조금이라도 걸리는 것이 있어서 그런 것이니까요. 해답은 간단합니다. 확실하게 선을 긋고 맺고 끊음을 분명하게 정하면 됩니다.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식으로, 줄듯 말듯 이리저리 재거나, 이것을 빌미로 쥐고 흔들려고 한다면 양쪽 모두에게 인심을 잃게 됩니다. 아니면, 애초에 내 재산은 내가 알아서 할 것이니 두 쪽 다 신경을 끄라는 것을 천명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을 망칠 것이 뻔한 연애라고 생각하는 경우
이 부분은 상당히 포괄적인 부분입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당신이 만나는 연인이 당신의 머리 꼭대기 위에서 소위 말하는 가스라이팅을 하여 쥐락펴락 하려는 것이 자식들에게 보여지는 경우 입니다. 통상 당초부터 여러분의 성격이 줏대가 없고 용기도 부족하며 말주변도 없고 크게 당당하지 못하고 어리숙한 경우, 주위로부터 걱정을 사게 될 것입니다.
이게 더 비화 되면, 여러분이 정말 멀쩡한 사람이더라도 연인으로부터 다단계나 사기, 사이비에 이용을 당해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크게 끼치게 되는 경우를 걱정할 수 있습니다. 자식들로부터 이러한 우려나 걱정 어린 소리를 듣게 된다면 무조건 화부터 내고 으악질부터 하지 말고 최소 3번은 다시 생각하고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식들 뿐만 아니라 다른 제3자의 의견이 있다면 그 역시 충분히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고 결코 가볍게 넘기지 마십시오. 누군가가 그것도 가장 가까운 사람이 부정적인 피드백을 주었다면 꼭 다시 생각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