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하남을 힘들게 하는 연상녀의 행동

연하남과의 연애를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연상남과의 연애보다 훨씬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주 미묘한 부분에서 조차 서로의 신뢰나 감정이 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하남을 힘들게 하는 연상녀의 행동들 즉,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엄마나 누나인 것처럼 잔소리, 집착 하기

잔소리나 집착은 어떤 연애이건 절대 해서는 안 되는 것이지만, 특히 연하남을 힘들게 하여 이별에 이르는 최악의 행동입니다. 이 글을 읽은 당신은 어떤 경우에도 연하남의 엄마나 누나인 것처럼 행동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연인 사이가 이렇게 변질 하면 남녀로써 애정 관계 자체가 성립이 안 됩니다. 그냥 지배 피지배 관계가 되는 것이고 연하남이 어느 순간 뒤도 돌아보지 않고 떠납니다. 더는 연하남의 눈에 당신이 여자가 아닌 것입니다. 시도 때도 없이 어떤 상황에서 연하남이 무엇을 하던 이것 하지 말아라, 저것 하지 말아라, 이것은 이렇게 해라 등의 잔소리나 집착은 숨을 막히게 하는 행동입니다.

집착과잔소리

존중하지 않고 무시하기

연하남보다 나이가 좀 더 있다고 어른 대접을 받으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어른과 아이의 사이가 아니라 남자와 여자의 관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말을 끊는다거나 사사건건 명령조로 지시를 한다면 도대체 어떤 연하남이 좋아하겠습니까. 정말 흔히들 하는 실수 중 다른 연인과 비교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이는 더 이상의 연인 관계를 유지하지 않겠다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절대로 연하남과의 연애에서 상대방을 기 죽이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자존심과 자존감이 상하면 아무리 당신에게 적극적으로 구애 했던 사람이라도 한 순간에 등 돌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본인 불리할 때만 약한 척 하거나 책임감 없이 행동하기(일관성 문제)

위에서 다룬 바와 같이 본인이 연상이기 때문에 수 없는 잔소리를 늘어놓으며 어른 대접을 받으려고 하다가 본인에게 불리한 상황에서만 연인 사이임을 강조해서는 안 됩니다. 정말 사소한 것이지만, 연하남과 식사를 하고 계산할 때 즈음 매번 신발 끈을 묶는 행동을 하거나, 커플 여행을 위한 경비를 더 많이 부담하게 하는 식의 행동들은 상처를 주는 것을 넘어 정 떨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핵심은 돈을 내느냐 안 내느냐가 아닙니다. 바로 일관성 있게 행동을 하느냐 아니냐 입니다. 일관성을 잃어버린 모습을 반복적으로 보인다면 연하남은 당신에 대한 신뢰가 사라져 지칠 것입니다. 결혼은 물론 장기적인 연애 자체도 원천 불가 합니다.

결혼에 대한 부담 주기

남녀 연애의 종착은 결국, 결혼에 대한 의사결정입니다. 연하남을 그 누구보다 사랑한다면 당연히 결혼 이야기를 꺼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하남에게 결혼을 종용하는 등 급한 마음을 보이면 도망가게 되어 있습니다. 서로에 대한 신뢰가 충만해도 결혼 의사결정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 본인의 의사만 강조하여 결혼 압박을 가하는 것은 상대를 절벽에서 미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최소한 신뢰 관계가 완벽하게 구축된 상태에서 급한 모습을 보이지 않아야 하며 절대 떼를 써서는 안 됩니다. 예컨대 내 나이가 이제 몇인데 주변 지인들은 다 결혼을 했네 마네 이런 방향으로 접근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상당히 이성적으로 접근하면서도 둘이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감성을 끌어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