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외모 불만 고민 해결방법(마음에 안드는 경우)

왜 인지는 전혀 모르겠지만 막상 여자친구를 사귀어 놓고 보니 외모가 지속적으로 불만족스러워 엄청난 내적 고민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은 고사하고 사귀는 것을 계속 해야 하는지, 마음은 계속 식어가고 다른 여자가 보이는데 어떻게 해 야할지 심란합니다. 현실적으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모 이외의 여자친구의 장점에 대해 생각해보기

여자친구외모

이미 교제가 진행 중 임에도 외모가 마음에 안 든다는 것은 사귀는 것을 시작할 때부터 외모가 걸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외모 이외의 요소 때문에 여자친구와 만나는 것을 마음먹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외모 이외의 장점을 부각 시켜서 합리화 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컨대 체형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던지 성격이 잘 맞는다던지 물질적인 조건 등이 와닿았다던지 등등입니다. 이러한 장점이 단 하나도 없다면 그 연애는 무조건 잘못된 것이므로 최대한 빨리 이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 사이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은 상황에 해당하여 어수룩하게 있다가 결혼까지 가게 된다면 반드시 이혼에 이르고 불행해지는 것입니다.

외모 개선이 가능하다면 간접적으로 언급하거나 직접 도움 주기

여자친구 외모에 대해 솔직히 말하는 방법, 즉 정공법이 정답일 수 있습니다. 다만 어느 부위가 어떻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직접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간적접으로 돌려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컨대, 지금도 충분히 예쁘지만 이 부분은 이렇게 꾸미면 좋겠다 등의 간접적인 표현입니다. 만일 여자친구의 외모가 처음 만났을 때보다 현저히 바뀐 경우라면 함께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살이 너무 많이 쪄서 외모가 많이 바뀌었으면 같이 운동을 해서 예전처럼 돌아가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지적을 할 때 [무엇을 보태준 것 있느냐]하는 반론이 있듯이 당신이 해줄 수 있는 부분은 해주면서 지적을 하라는 것입니다. 다만 당신이 분명히 잘 돌려 좋게 이야기 하고 직접적인 도움을 주었으나 상대방이 조금의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그 만남 역시 다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진지함에 장난으로 응하거나 상대방이 당신에게 마음이 많이 식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여자친구에게 마음이 완전히 떠났는지 확인하기

사실 마음이 떠난 것이면 외모가 되었던 다른 요소가 되었던 생트집을 잡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그 사람이 싫고 더 이상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이 무엇을 해도 부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여자친구에게 완전히 마음이 떠났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외모 때문에 사랑이 식은 것이 아니라 사랑이 식었기 때문에 외모조차 보기 싫어진 것인지 여부를 확인하라는 말입니다. 당분간 혼자 있는 시간을 통해 차분히 생각해서 마음 정리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마음이 완전히 떠난 것을 인정한다면 상대방을 위해서라도 빠른 시간 내에 이별을 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인이 본인에게 만족하지 않는지 생각해보기

정말 안타깝게도 여자친구의 외모에 아무 문제가 없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바로 본인이 본인에게 만족을 못하고 자존감이 낮아 그 화살이 여자친구에게로 돌아가는 극단적인 상황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즉 연인에 대한 열등감과 당신을 떠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작용하여 상대방을 까 내리는 경우입니다. 그렇게 까 내리면 여자친구가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것입니다. 결국 본인이 스스로의 가치와 자존감을 높이는 수 밖에 없는데, 극복하지 못한다면 상대방은 바로 눈치채고 이별을 고할 것입니다. 당신의 여자친구는 충분히 가치가 높은 사람인데 스스로에게 만족하지 못하는 당신과 더는 함께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