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직장내 만남을 통한 로맨스(40대 50대 직장인)

40대나 50대 중년의 경우 직장에서 나름의 지위도 구축이 되어있고 권한도 있으며 연봉도 제법 높아 소위 말해 어깨에 힘을 좀 줄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이러한 여유를 바탕으로 직장 내 로맨스를 추구하기 대단히 좋다고 할 수 있는데, 직장 내 만남을 통해 로맨스를 실현하는데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회상규나 법률을 반드시 지킬 것

대단히 많은 중년 직장인들이 착각하는 것이 있어서 강조합니다. 절대로 어떠한 경우에도 법률을 위반해서 무리하게 만남을 추구해서도 안되고 사회상규에 현저히 반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에서의 당신의 직위나 권력을 아무렇게나 남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당신이 지위가 높은 상사라 해서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는 짓을 하면 안됩니다. 애초에 당신이 당신 자리를 믿고 상대방에게 대쉬를 해야 할 정도라면 어차피 둘 사이는 절대 안됩니다. 정신 차리십시오. 자연스럽고 깔끔하며 상호 합의가 이루어져야 함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괜히 추잡한 행동을 하여 사내에서 모든 것을 잃지 마십시오. 제 주변 사례를 말씀드리자면, 단 둘이 회사 업무 출장을 갔다가 두 사람 간의 특정 행위가 있었는데 결국 한 쪽이 합의가 없었음을 주장하는 바람에 징계를 받고 형사 고발을 당하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함께 하는 시간을 최대한 늘릴 것

너무나도 당연스럽게도, 당신이 원하는 상대와 회사에서 함께하는 시간을 최대한 만드는 것이 먼저입니다. 업무적으로 친해져야 그 다음 사적으로도 친해질 기회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야근을 같이 한다거나, 심지어 자연스럽게 야근 중 식사를 같이 하는 것도 대단히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식사 자리 도중에 취미나 가치관 등의 사적인 부분을 알아 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이미 당신에게 호감을 가진 경우, 야근 후 술을 마시면서 둘만의 별도의 시간을 새벽까지 가질 수도 있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원하는 수준만큼 실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회사 선배 두 커플도 이런 식으로 만남이 이루어 졌고 결혼까지 골인 했습니다. 당연히 두 커플 모두 4050 중년이고, 특히 한 커플의 경우 연상 연하입니다.

사내연애
사내연애

외모를 깔끔하게 하고 다닐 것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남자던 여자던 40대부터 지저분한 냄새가 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악 중의 최악입니다. 로맨스는 커녕, 당신과 마주하는 상대방은 매 순간이 지옥일 것입니다. 특히 담배 냄새는 물론이고 같은 옷을 계속 입어 나는 냄새라던가, 하체 근처에서 날 만한 냄새(남녀 모두임) 등도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무슨 병이라도 걸린 것처럼 가래 끓는 헛기침을 계속 하는 경우 여자들이 제일 싫어합니다. 그냥 꼴도 보기 싫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도 상태 라던가 헤어스타일 역시 마찬가지로, 멋있게 꾸미지는 못하더라도 깨끗하게 만이라도 하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분수를 모른다고 욕먹기 딱 좋습니다.

리더십과 관대함을 보여줄 것

다시 말하지만 40대 50대 중년 직장인이면 이미 연차를 먹을 만큼 먹었기 때문에 당신이 높은 사람인 것을 다 압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이미 어느 정도의 카리스마는 있다고 보면 됩니다. 결국 관대함을 바탕으로한 리더십을 보여서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해야 합니다. 이것을 보여준다면 상대방에게 당신은 미중년으로 보이게 되고 사내에서 인기 만점 과장 차장 부장이 되는 것입니다. 즉 당신의 위치를 어필하려고 과하게 부하 직원을 혼내서도 안되고, 거래처에게 갑처럼 행동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처신을 잘 해서 상대방에게 어필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스테미너와 힘을 키울 것

육체적인 능력 부분에 있어서 40대 50대의 매력이 급락한다는 오해가 없도록 스테미너와 힘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남성과 여성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몸짱이 되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인 힘과 매력 자체를 기르십시오. 최소한 상대방의 눈에 당신이 매력적으로 보여서 저녁 이후의 상황이 긍정적인 쪽으로 상상이 될 수 있게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있는 대로 배는 나와서 활력도 없 어보이는 사람에게 누가 호감을 가지겠습니까.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최소한의 노력을 들여야 한다고 봅니다. 좋은 것을 챙겨 먹는 것을 하는 등 아주 간단한 것부터라도 해보십시오.

사내 동호회나 모임을 적극적으로 참가할 것

요즘 회사는 사내 동호회가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많게는 20개도 넘는 동호회나 모임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수 많은 사내 동호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내 인연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중년 특유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살리십시오. 경제력, 리더십, 관대함 그 모든 것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직장 생활의 연속인듯 하면서 아닌듯 한 묘한 분위기를 적극 이용하라는 말입니다. 생각보다 사내 동호회에서 가까워지는 경우가 아주 많으니 필수적으로 활용하십시오. 참고로, 사내 동호회나 모임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 어렵고 이성을 대하는 것이 어렵다면 아래 이전 글(만남 어플 또는 산악회 관련)을 참고하여 내공부터 기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