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터디나 독서회 등 각종 소모임이 활성화 되는 추세입니다. 당연히 남녀가 모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며 필연적으로 연애감정 또는 호감이 생기게 됨은 물론이며 이 역시 작은 사회생활로 본다면 리더십이나 위계질서와 같은 이슈와도 직결될 수 있습니다. 소모임에서 남자의 외모가 어떻게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항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외모와 권력 관계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등의 각종 SNS는 물론 연예계만 보더라도 결국 외모가 권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초등학생들 조차도 인정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그 언행을 결정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누가 봐도 잘생기거나 예쁘면 대접 받을 수 밖에 없고 특정 집단에서 의사결정의 권한도 생기게 마련입니다. 특히 남녀가 함께 모이는 소모임 같은 경우 이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대는 예전과 다르며, 여심을 사로 잡는 것이 바로 큰 우군을 만드는 세상입니다. 최소한 한 남자의 밑천이 드러나기 전까지는 집단 내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며 이에 질투하는 남자들만 이상한 사람이 되는 구조가 통상적입니다.
연애감정 형성의 문제
소모임의 참석하는 목적 자체가 정말 순수하게 특정 사안에 대한 진리 탐구나 취미나 특기를 살리기 위한 것일 수 있지만, 연애 감정을 느끼거나 더 나아가 연애를 하기 위한 수단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라면 소모임에서 남자의 외모는 크게 빛을 발할 것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이 당장 나는솔로 라던가 이와 유사한 연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제한된 정보 속에서 당장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외모이므로 서로 수십 년 간 일면식도 없는 상태에서 만나게 되는 소모임은 더 말할 필요가 없는 상황입니다.
모임의 방향성 결정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출중한 외모를 발판으로 형성된 집단 내 권력과 높은 이성적 호감은 소모임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이 모임이 흐트러지지 않게 본 목적을 유지하게 할 것인지 연애 버라이어티쇼 같은 상황으로 만들것인지에 대한 사실상의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어떻게 이끌 것인지는 확정적인 정답과 방향도 없고 다른 이가 왈가왈부할 부분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연애를 하건 모임의 근본적 유지가 되건 리더가 되고자 한다면 외모적인 강점을 갖추는 것이 최소한 단기적으로 유리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