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나 60대 중년에 접어들게 되면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동호회를 통해 그 자체의 즐거움을 추구하거나 새로운 연인과의 시작에 더 초점을 둘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내용들을 통해 중년에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의 대표적인 3가지 활동을 소개하면서 그 경로와 인연 또는 친구 만남에 이르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50대 60대 중년 취미활동의 대표적 3가지
중년의 취미활동은 딱 3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추가 인맥 형성과 인연만남까지 가능한 것인데, 바로 등산(산악회), 골프, 여행입니다. 직장 생활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 상황이면서 다시 가슴 뛰는 인연이나 친구관계까지 충분히 가능한 상황을 만들 수 있고 생각보다 사치스러운 취미활동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각 활동별로 장점과 구체적인 실행방법을 확인해봅시다.
등산 및 산악회 활동
50대가 넘었다면 두말할 나위 없이 산악회나 등산모임에 가입하여 주된 취미활동으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적인 측면은 더 논할 필요가 없이 좋으며, 금전적으로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회비 자체가 적게는 5천원에서부터 아주 많아야 3만원 내외 정도이며 단체 관광버스를 이용하여 옆자리 새로운 이성친구와 많은것을 나눌 수 있습니다. 각종 간식과 음료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편으로 등산 코스 진행부터 뒤풀이 까지 큰 고민 없이 편하게 참여합니다. 뒤풀이 이후의 추가적인 만남 자체도 선택적이고 선별적으로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 가능하며 만남 그 자체가 아닌 등산 그 자체만을 위한 활동만 해도 무방한 것입니다. 통상 중년 산악회 가입은 네이버 밴드나 카페 등을 이용하거나 전문 산악모임 어플을 활용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이전 글 2개를 확인하여 각자의 성향에 맞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골프모임 활동
골프는 코로나19 이후 더 이상 고가의 취미가 아닙니다. 꽤 적은 비용으로 얼마든지 저럼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이며 스크린 골프 시장도 활성화 되어 접근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많은 운동량과 집중력 발휘라는 큰 장점도 중년층 취미로 자리매김하는데 부족함이 없는것입니다. 골프를 하면서 친구나 커플이 되는 경우는 정말 많은데, 자연스럽게 서로 자세를 봐주고 잡아주면서 살면서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감정과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골프모임의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직접 스크린 골프장이나 CC(컨트리클럽)에 방문하여 그룹을 형성하는 것도 좋지만, 골프모임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전용 어플을 설치하여 활동하는 것이 가장 손쉽고 편리합니다. 어플을 이용하면 굳이 발품을 팔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본인에게 적합한 골프장 위치나 모임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골프모임 전문 어플 설치 및 활용은 아래 이전 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행모임 활동
여행을 목적으로 동호회나 모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행이라는 취미는 혼자 하는 데는 두려운 부분도 있고, 특히 해외나 지방 오지라도 가게 되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데 막막한 경우도 꽤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혼자 하는 여행도 좋지만 짝을 만들어 진행해 보는 것도 또 다른 취미생활로 삼아볼 것을 추천합니다. 누군가와의 교감을 통해 인생의 새로운 내적 경험이 형성되어 세상을 보는 수준이 또 한번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이 역시 전문 어플을 통해 여행에 대한 성향과 취향이 비슷한 짝과 매칭하여 비용 정산에서부터 숙박 및 여행 경로를 짜는데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어플로는 위트립, 트래블어스, 트립소다 3가지가 있으며 각 어플들의 특장점과 다운로드 장소는 아래 이전 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모임 전문 어플을 통한 취미활동과 만남 동시에 잡기
위에서는 특정 활동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어 봤지만, 취미활동 자체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면 50대 모임 전문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마다 혹은 월마다 취미 활동을 이것 저것 옮겨 가면서 함께할 구성원이나 모임도 바꿔 본인의 진정한 선호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것입니다. 50대 모임 전문 어플은 아래 이전 글에 별도로 엄선하여 선별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