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의 목적과 이유가 있겠지만 현 시대는 마치 연상녀가 대세인 듯, 유독 연상을 원하는 남성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소개팅장은 물론이고 각종 어플에서 까지 이러한 열풍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연하남을 만나기 위해서 혹은 잘 되고 싶은 연하남은 어떤 심리인지 분석하기 위해 그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복에 대한 욕구가 강한 사람(인정 욕구와 리더의 성향)
연상녀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거의 공통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정복감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구를 만나도 정복감은 같지 않겠느냐 반문할 수 있지만, 상대방이 본인보다 나이가 더 많고 성숙한 사람이라면 이야기가 완전히 다릅니다. 이런 사람들은 생각 이상으로 자존심이 강할 수 있고 나름의 위신과 체면을 대단히 중시합니다. 저의 남자 후배 중에 13살 연상의 여성과 결혼해서 10년 간 잘 사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후배는 사람을 대할 때 상당히 깍듯하고 예의를 갖추며 본인의 위신도 중요시합니다. 조직을 잘 이끌려는 리더의 기질도 상당히 있고 부드러움 속에 날카로움이 상존하는 친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데 연하남은 보호 받기를 좋아하는 응석받이라고 생각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만나보면 다 알게 됩니다. 따라서 연하남과 잘 되려면 나이를 생각하지 말고 상대방의 리더 성향을 이끌어 내보시길 바랍니다.
정신적으로 성숙한 사람
어린 여자들과는 대화가 잘 통하지 않아 연상, 그것도 한참 연상인 여성과 만나는 연하남도 엄청 많습니다. 이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 여자가 한두 살 정도만 많아도 대화의 넓이와 깊이 자체가 달라진다고들 합니다. 4살 5살 심지어 10살 이상 더 차이가 나야 그나마 대화 수준이 되는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서로 어떤 방식으로 사랑을 해야 하고, 어떻게 해주어야 행복을 나눌 수 있을지, 더 나아가 앞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심도 있는 이야기가 연상녀들과 잘 통한다는 말입니다. 만일 연상의 여성을 만나는 남성의 나이가 30대 초중반이라면 통상 이 문단에서 다룬 이유, 즉 정신적 성숙이 주된 원인인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신이 연하남과 사귀려면 반드시 정신적으로 성숙하고 품격있는 모습으로 어필할 것을 추천합니다.
인생의 다양한 경험이 풍부하고, 이것을 공유하려고 하는 사람
본인보다 나이가 있는 여성과 만나는 남성이 가지는 또 하나의 특성은 인생의 경험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온갖 평지풍파를 겪고 산전수전을 다 경험해 본 사람일수록, 이것을 이해해주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찾게 마련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통상 연상의 여성이 더 유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마디로 철이 든 사람을 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정신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육체적인 부분에서의 경험 역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상대가 원하는 방향과 행동이 무엇인지 빨리 파악할 수 있고, 어떤 것을 해야 상대방이 좋아하는지 역시 금방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 이성과의 만남 트렌드가 거사가 먼저 이루어 진 후에 추진되는 경향이 짙은데, 이 역시 연하남과의 만남에서 유리하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정신과 신체로 매력을 발산하기 좋은 조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