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테이션이라는 뜻은 순환 시킨다는 의미로, 최근 이를 소개팅에 접목하여 10:10 또는 그 이상이나 이하의 남녀 구성원들이 정해진 시간 내에 교감 하여 매칭 되는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로테이션 소개팅은 시간과 효율성 측면에서 더욱 활성화 될 수 밖에 없고 2030의 젊은 층 뿐만 아니라 40대나 50대에 이르는 중년까지도 활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에 대한 후기와 방법, 그리고 성공팁 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로테이션 소개팅의 기본방식과 후기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통상 남녀 5:5 에서 10:10 사이로 구성 되어 일정 시간 범위(2시간 내외) 안에서 자리를 옮겨가며 돌아가며 이야기도 하고 밥도 먹고 커피도 한잔하고, 심지어 영화도 봐가면서 시간의 말미에 서로 호감을 표시한 경우 최종 커플이 되는 시스템이 로테이션 소개팅의 기본 방식입니다.
보통 호스트라는 주선자가 있고 참가비는 컨셉에 따라 다르고, 성비 수요 구조 상 여성이라면 비용을 덜 받거나 다른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컨셉이라는 것은 영화 관람이 될 수 있고, 고급 와인 파티가 될 수도 있으며, 간단한 다과 모임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행사가 끝날 때 즈음 호스트에게 호감이 있는 사람을 이런 저런 방법(문자 메시지 등)으로 알려주고, 여기서 남녀 서로 OK가 나오는 것입니다.
20대에서 30대 중반에 이르는 후배들이 무비플러팅이나 프립 등과 같은 어플을 통한 다양한 로테이션 소개팅에 참가하고 들려준 바에 의하면, 시간절약적 측면에서 아주 만족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10:10이건 50:50이건 첫눈에 딱 보고, [아 저 사람이다]하는 후보 군이 바로 생길 수 밖에 없고, 애초에 만나러 온 목적 자체가 커플이 되고자 함이기 때문에, 선택의 시간에 누구를 선택할지 상당히 빨리 결정이 되고 집중도 측면에서 좋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소개팅을 하면, 애프터가 어쩌고 3번째 고백을 하고 어쩌고 너무 이런 저런 신경 쓸 절차들이 많고, 사소한 것 하나에 감정을 크게 소모하게 되지만, 로테이션 소개팅의 경우 그럴 필요가 없이 당일 서로 호감만 표시하면 다음의 진도는 너무나도 수월했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다소 짧아서 속 깊은 대화를 하기에는 아쉬웠다는 후기도 있긴 하지만, 활용을 잘하는 친구들은 오히려 이 부분이 장점으로 부각되었다고 합니다.
꽤 명망있는 호스트가 주선하는 로테이션 소개팅이라면, 설사 여러분이 참가한 회차에서 짝을 만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다음의 추가 기회를 통해 얼마든지 더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고, 컨셉 자체가 다양하기 때문에 이 역시 골라 가면서 서로 다른 플랫폼이나 주최 측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테이션 소개팅 방법
방법(루트)적인 측면을 볼때, 아직 까지는 최고다라고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콕 찝기는 쉽지 않습니다. 큰 틀에서 나눠보면, 결혼정보회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솔로파티나 미팅 또는 전문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프립과 같은 모임 어플에서 주선자가 별도로 모집하는 로테이션 소개팅에 참가하는 방법, 그리고 약간의 바이럴성으로 정평 있는 주선자가 오픈카톡 등 SNS에서 비공식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참여하는 방법으로 총 3가지가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결정사나 전문 사이트에서 주선하는 것은 가격대가 있는 만큼 어느 정도 무게감이 있다는 장점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프립 등의 어플에서 주선자에게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거나 비공식적인 루트로 평가가 좋은 로테이션 소개팅에 참가하는 경우 가격적인 측면에서 전자보다는 유리한 경우가 많으며 그만큼 더 많은 기회가 부여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선택의 영역에 해당합니다.
솔로파티나 미팅 등 단체소개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프립 어플에 대한 소개는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해 보시길바랍니다.
로테이션 소개팅에서 성공하는 팁
딱 두 가지만 기억하시고 소개팅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첫째, 차별화라는 포인트를 주십시오. 시간이 생각보다 대단히 짧습니다. 단 몇 시간 내에 여러분이 찍은 사람과 맺어지기 위해서는, 확실히 여러분을 각인 시켜야 할 것이고 상대방에 대한 특별 대우가 필요합니다. 말이나 행동, 표정, 제스쳐 등 여러분의 많은 것을 집약적으로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둘째, 사람일 정말 모르는 것이니 여기서도 평판을 잘 쌓으십시오. 당장 이 소개팅에서 잘 되건 안 되건 여러분의 작은 행동들이 평판화 됩니다. 단호한 것도 좋지만, 적절한 친절도 베푸시고 너무 여러분의 이야기만 하려고 들지도 말 것이며 과한 액션으로 상대방이 부담을 느끼게 하지 마십시오. 다음 회차 또는 다른 로테이션 만남에서 여러분의 좋은 이야기가 들리는 것도 엄청난 전략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