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드는 소개팅 어플 추천 및 후기(무과금)

우리는 여러가지 리스크 때문에 과금을 전혀 안 하는, 즉 돈 안드는 소개팅 어플을 접하고자 하는 유인이 큽니다. 각자의 사정이 저마다 다르겠지만, 이 같은 소개팅 어플을 접하는 것은 쉽지 않는 일이며, 오늘은 이렇게 완전히 무료인 소개팅 어플의 단상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고 대표적인 어플인 너랑나랑, 틴더를 비롯하여 완전 무과금은 아니지만 이에 근접한 정오의데이트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전 무과금 소개팅 어플의 단상

세상에 공짜가 없다는 것은 여러분들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소개팅 어플 역시 마찬가지로 어플 가입자들에 대한 인증 비용, 서버 운영비나 기타 관리비 등 운영자 입장에서 반드시 들어 가야 하는 돈이 있기 때문에 완전 무과금을 구현한다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완벽하게 과금이 없는 소개팅 어플의 경우,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리스크와 아쉬운 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무료 플랜을 이용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에게 완전히 똑같은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특정 직업이나 고소득 전문직과 꼭 매칭되고 싶지만 전혀 돈을 내고 싶지 않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만나고 싶은 상대방에게 하루에 호감을 표시할 수 있는 횟수가 과금회원과 무과금 회원이 같다면 이 역시 말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결국 완전히 돈이 안 드는 소개팅을 원한다면, 특히 어플을 이용하는 입장에서 감내할 부분은 감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너랑나랑 – 토너먼트 방식의 16명 무료 매칭

너랑나랑

돈 안드는 소개팅 어플에 가장 근접한 것으로 너랑나랑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출시된 지 10년도 더 된, 정말 오래된 어플인데 그만큼 누적 이용자 수는 100만(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을 넘기고 있습니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하루 16명의 이성을 소개 받고, 간단히 프로필을 확인하여, 최종적으로 마음이 맞는 사람과 매칭이 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토너먼트가 기본이며 여러분 역시 선택을 받아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매칭이 안될 수도 있다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최종 매칭까지 확실히만 간다면 전혀 과금 없는 소개팅이 이루어졌다는 것은 다른 어플 대비 확실한 장점입니다. 이렇게 최종 매칭이 되면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고 연락처도 교환하여 다음 약속도 잡아 실제 커플로 발전하는 방향으로 이어집니다.

다만 다양한 후기를 통해 확인된, 추가적으로 감안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16명 상대방 모두가 여러분이 선호하는 특정 조건을 다 만족하기는 어렵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컨대 나이나 지역 같은 경우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막상 최종 매칭이 되었는데 이러한 부분이 빗겨가는 경우 큰 아쉬움이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틴더 – 서로 호감표시(LIKE)로 무료 매칭

틴더

전 세계 1억 이상이 사용하는 틴더는, 사실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어플입니다. 팩트만 이야기 하자면, 틴더를 사용하여 일정 한도 내에서 상대방에게 호감(LIKE)을 표시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이는 프로필 표시가 된 상대방 사진을 좌우로 스와이프하면 가능하며, 여러분이 호감 표시한 상대방이 반대로 여러분에게 호감을 표시하는 경우 다음 만남을 할 수 있도록 채팅 등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결국, 너랑라랑과 유사하게 서로 확실히 호감표시가 되었다면 이 단계 및 실제 만나서 커플이 되는데 까지 돈이 들지 않는 소개팅이 되는 구조입니다. 물론, 여러분에게 누가 호감을 표시했는지 확인하고 제한 없이 상대방에게 호감을 표시하고자 한다면 다양한 플랜(플러스, 골드, 플래티넘)을 활용하여 매칭에 있어서 또 다른 전략을 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정오의데이트 – 부분적인 무료 소개팅 어플

정오의데이트

위에서 소개한 두 어플과는 다르게 정오의데이트의 경우 100% 완전히 무료 소개팅 어플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프로필을 열람하고 호감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캔디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특정한 프로모션을 통해 캔디를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모으는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는 부분을 감안해야 합니다.

따라서, 쿠폰이나 여러 방면의 활동에 참여해서 캔디를 모아 다소 신중하게 상대방의 프로필을 열람하고 호감을 표시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것이며, 정오의데이트 역시 상대방도 여러분의 프로필 열람 및 호감표시를 똑같이 해야 최종 매칭이 된다는 것을 알아두시고 접근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