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한번 이상의 결혼에서 실패와 상처를 입은 돌싱 남녀들은 또 한번의 아픔을 경험하지 않아야만 합니다. 오늘은 돌싱남이 재혼을 생각할 때 꼭 살펴봤으면 하는 상대 여자의 조건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이러한 조건을 갖춘 돌싱녀는 재혼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니 돌싱녀들 역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감능력이 좋으며 상식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여자(이해심)
사실 이 부분은 재혼이던 초혼이던 너무 나도 기본적이며 중요한 것입니다. 봉사 정신이 투철하고 남에게 무조건으로 헌신하는 사람일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공감 능력과 상식이 있어야 합니다. 공감 능력이 없으면 당신이 이제껏 해 왔던 모든 것들을 부정하기 십상이고 오로지 여성 본인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것은 상식적인 판단과 행동의 부재로 이어지고 반드시 두 사람이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남녀가 이혼을 하고 헤어지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공감 능력이 없고 비상식적인 언행을 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행동과 결정에 무조건 따르고 동의하라는 것이 아니라, [아, 당신을 그렇게 생각하는 군요. 그럴 수 있겠네요.]라는 이 공감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해심이 없으니 서로의 생각이 다르면 언성이 높아지고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말을 하고 상처 주는 비상식적인 언동이 나오며 이기심을 보이는 것입니다. 너무나 기본적인 이야기이지만 생각보다 이런 면모를 갖춘 사람은 드문 것이 현실입니다. 반드시 이런 부분이 있는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정적이지 않고 설득력이 좋은 여자
위에서 다룬 공감 능력과 연결되는 능력입니다. 의견이 다르다고 무조건 화부터 내거나 신경질부터 내는 여자는 절대 만나면 안 됩니다. 여러분의 남은 인생을 모두 갉아 먹고 정신을 피폐하게 만들며 상처만 남길 것입니다. 당신이 만날 여성이 무조건 당신이 하자는 대로 다 따를 수는 없습니다. 생각도 다르고 이제껏 살아온 방식도 다르기에 충돌하는 일은 필연적입니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당신에게 윽박 지르지 않고 잘 타일러서 제2 또는 제3의 결론을 도출 시켜줄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즉 설득력이 좋은 여자인지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감정적으로 서로 공격할 필요도 없고 남은 인생을 평온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최소한 당신의 의견에 반대되는 결론으로 도출되더라도 감정이 상하거나 상처를 입어서는 안되지 않겠습니까.
의존적이지 않고 독립심이 있는 여자
무슨 일만 생기면 남자에게 이것저것 해 달라고 하는 응석 꾸러기 같은 여자는 미래를 함께하기에 대단히 어렵습니다. 완전히 독립적일 수는 없지만 최소한 스스로의 힘으로 우뚝 서 보려는 의지가 있는 여성을 만나시길 바랍니다. 인생이라는 큰 배를 항해 하는데 어느 정도 서로 의지하며 풍파를 헤쳐 나아가도 모자를 판에 너무 한쪽으로 기울어진 채로 나아간다면 그 배는 순식간에 침몰할 것이 뻔합니다. 저런 의존적인 성향이 여성 본인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 가족들에게까지 보인다면 당신은 기둥 뿌리를 뽑아 새로운 처가에 모두 가져다 바치는 인생을 살지도 모릅니다.
돈이나 재산 등 물질적인 부분에 집착하지 않는 여자
이혼이나 결별의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돈 때문입니다. 돈이 너무 많아도 혹은 적어도 분란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남자 본인의 경제적 안정성이 중요하지만, 대놓고 돈과 재산에 집착하며 따지는 여성과는 만남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혼이기 때문에 당연히 돈이 중요하지만, 너무 돈 돈 거리면 당신이 얼마를 벌던 만족하지 못할 것이고, 심지어 경제권 전부와 당신이 일궈온 자산들 까지 본인 명의를 주장하는 등, 어떻게 나올지 모르는 것입니다.
남자를 그 자체로 존중해 줄 수 있는 여자
이 부분은 두 남녀가 처한 상황이 재혼이라는 현실인 만큼 와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남자던 여자던 서로 그 자체로서 존중해 줄 수 있는 덕목입니다. 좋게 이야기하면 정말 순수한 10대 또는 20대 초반의 사랑과도 같은 것입니다. 오로지 당신이기 때문에, 당신이라는 이유 만으로 인생을 함께하고 싶다는 것이 느껴지는 여자와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합니다. 재혼이니 만큼 외모, 재력과 같은 물질적인 부분, 신체적인 매력도 등을 따져봐야 하지만, 꼭 이 부분 만큼은 놓쳐서는 안 될 것입니다. 당신을 그 자체로 존중하지 않는다면 공감 능력이고 설득력이고 독립심이고 다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