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그루밍족처럼 살고자 하는 현 시대, 늙어 보이지 않는 즉 젊어 보일 수 있는 중년여자의 외모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크게 5가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는 물론이고 자기만족 측면과 사회생활에 있어 큰 자신감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에 해당하니 여러분은 몇 가지를 충족하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치아의 고른 정도와 변색 유무
웃는데 만복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활짝 웃을 때 치아가 보일 수 밖에 없고 여기서 매력이 크게 결정되는데 치열이 삐뚤빼뚤 하거나 심하게 뻐드렁니(덧니)가 나 있다면 아무리 예쁜 얼굴이라도 호감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돌출입과 같이 입이 많이 튀어나왔다면 인상이 세 보여 매력 어필에 불리합니다.
치아나 잇몸이 검거나 누렇게 착색된 것 역시 호감도를 크게 떨어뜨리는 요인입니다. 흡연이 원인일 수도 있고 특정한 음식이 원인일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깔끔하다는 인상에서 많이 멀어지므로 이러한 부분이 없는지도 스스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가 가지런하고, 최소한 심하게 누렇거나 검게 착색 되지 않았다면 아주 큰 외모적 장점을 가지고 있는 부분으로 자신감을 가져볼 수 있겠습니다.
기미나 검버섯 같은 잡티 유무
나이를 떠나서 기미나 검버섯은 너무 보기 싫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어쩔 수 없다고 한다면 그 또한 이유이겠지만 최소화 하고 가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가린다면 그 역시 외모적으로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여드름 자국을 비롯하여 패인 얼굴 자국은 자신감을 하락 시키는 큰 요인이 됩니다.
목주름의 정도
여름철에도 스카프로 목을 가려야 할 만큼 목에 자글자글한 주름이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제 주변을 보면, 나이가 더 많고 아주 미인상이 아니더라도 목에 주름이 거의 없고 팽팽한 사람과, 조금 더 어리지만 유독 주름이 많은 친구를 비교해 보면 전자가 훨씬 매력적이고 오히려 젊어 보인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부분의 주름은 잘 숨길 수 있지만, 목주름 만큼은 다소 관리도 쉽지 않은 부분도 있고 젊어보이지 않는다는 인식을 즉결적으로 줄 수 있는 부분이므로 팽팽한 목 피부선은 동안과 젊음을 나타내는 큰 상징이 될 수 있습니다.
흰머리와 머리숱
머리숱이 유독 진하고 검은 분의 뒷모습만 보고 아주 젊은 사람이겠구나 했다가 막상 정면을 보니 깜짝 놀랐던 경험이 상당히 많습니다. 헤어라인이 연예인만큼 잘 정돈되어있지는 않다 하더라도 특정 두상 부위의 머리가 휑하거나 힘 없이 나풀나풀거린다면 누가 봐도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마련입니다.
특히 흰머리는 멀쩡한 20대도 노안으로 만들어버리는, 정말 안좋은 요소인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남자들 같은 경우 옆 머리나 뒷머리에 몇 땀씩 희끗희끗한 머리털이 그렇게 꼴 보기 싫을 수가 없는데, 여자들 역시 정수리 귀 옆에 긴 흰머리 뭉치들이 뻗어있는 것은 젊어 보이는데 크게 불리한 것입니다.
과도한 뱃살 여부
솔직히, 위에 있는 내용들 보다 더 중요한 부분이 바로 뱃살 부분입니다. 이 뱃살 관리만 확실히 되어도 20년 가까이 젊어 보입니다. 뱃살이 없고 탄탄하다면 어떠한 옷을 입어도 옷 태가 예쁘게 나기 때문에 이 유리함은 다른 요소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라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중년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니 완벽하게 뱃살 관리를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므로 귀엽다 싶을 정도로만 살짝 있다면 오히려 자연스러운 매력이 배가 될 것입니다. 다만, 본인을 뒤돌아 볼 때 그 잣대를 너무 여유롭게 적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정도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냉정하고 솔직해져야 합니다! 사람들 보는 눈은 다 똑같습니다.